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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종목 공부하기] 연우 주가 화장품주 지금이라도 사야하나요?

베리스미스 2021. 8. 18. 07: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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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우 주가 화장품주 지금이라도 사야하나요?
화장품 용기 관련주

 


 

연우 기업 정보

  • 연우는 화장품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.
  • 연우의 주요 고객사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국내 화장품 시장의 독보적인 선두 그룹으로써 당사 매출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, 동사는 이러한 고객사의 비중이 높은 협력업체로 자리하고 있습니다.
  • 연우의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, 튜브형 용기, 견본용 용기로 구분되며 제품의 특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이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.

 

연우 실적

  • 연우의 경우 2020년을 제외하고는 2018년 부터 지속적으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상승중에 있음
    2018년 매출액 : 2,729억, 영업익 : 62억
    2019년 매출액 : 2,946억, 영업익 : 225억
    2020년 매출액 : 2,512억, 영업익 : 160억
    2121년 (예상) 매출액 : 2,989억, 영업익 : 287억

  • 2021년 1분기의 경우 매출액 710억, 영업이익 64억을 기록함.
  • 2021년 2분기의 경우 매출액 771억, 영업이익 99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0.64%, 112.97% 상승함.

 

연우 관련 이슈사항들은?

 

연우 주가 : 상반기 영업이익 122.9% 증가.. 사상 최대 실정 경신

연우 회사 전경 / 출처 :: 연우 홈페이지

 

  • 21년 상빈기 연결 기준 매출액 1,481억, 영업이익 164억, 당기순이익 139억원을 기록
  • 상반기 매출액, 영업이익,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2.41%, 122.97%, 108.07%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함
  • 상반기 중국 최대 쇼핑 페스티벌 '618 쇼핑 축제' 등 중국시장 수출 활성화로 럭셔리제품 매출의 증가 및 국내외 소비심리 회복 및 전방 고객사들의 활발한 신제품 출시에 따라 내수 중심의 매출 성장을 이루어냄
  • 성장의 극대화를 위해 현재 폭발적으로 성장중인 색소 및 친환경 제품군의 영업활동을 강화중에 있음

 

 

연우 주가 : 화장품업황 회북추세 내년까지 계속돼

 

 

기중현 연우 대표이사 / 출처 : 비즈니스포스트

 

  •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6월 18일 연우 목표주가를 38,000원,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함
  • 21년 화장품업황은 회복추세로, 중국시장은 두 자릿수 고성장이 이어지고, 국내 면세점 및 내수시장도 플러스 성장으로 전환됨
  • 또한, 연우의 핵심 고객사들은 중국과 국내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연우의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음
  • 21년은 화장품업황의 회복 초입 국면으로, 22년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확대에 따른 국가 사이 인적/물적 교류가 재개되어 기대되는 만큼 성과기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

 

 

연우 주가 : 다시 주품? 중국서 잘나가는 화장품주 '줍줍' 기회

 

제 35회 서울국제화장품 미용 산업 박람회 / 출처 : 뉴시스

 

  •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하여 화장품주가가 다시 부진에 빠져있음
  • 신규 확진자수가 연일 1,000명을 넘는 등 4차 대유행이 본격화되면서 화장품주 재개 시점에 불확실성이 커짐
  • 현재로서는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정책의 강화로 리오프닝 시점이 불확실해짐
  • 하지만, 전세계적으로 백신접종률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곧 다가올 리오프닝에 대비해야 함
  • 또한, 백신 접종률 상승과 낮은 치명률을 감안하면 지난해 3월처럼 팬데믹으로 확산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는 게 중론임
  • 현재의 하락을 저가에 매수할 기회로 보고, 이를 위하여 업체를 선별해야 함
  • 선별 기준은 중국향 노출도가 크고 성장세가 강한 업체를 선별해야 할 것임

 


연우 주가 전망

연우 투자정보 (좌측  주봉, 우측 일봉)

 

연우 투자정보 - 시가총액 등

 

  • 연우는 21년 매출액 2,989억, 영업익 287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
  • 연우는 상반기 매출액, 영업이익,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2.41%, 122.97%, 108.07% 증가하며 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.
  • 21년 화장품업황은 회복추세로, 22년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확대에 따른 국가 사이 인적/물적 교류가 재개되어 기대되는 만큼 성과기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.
  • 신규 확진자수가 연일 1,000명을 넘는 등 4차 대유행이 본격화되면서 화장품주가 다시 부진에 빠져있는 상황입니다.
  • 하지만, 전세계적으로 백신접종률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곧 다가올 리오프닝에 대비해야 하는만큼, 현재의 하락을 저가에 매수할 기회로 보고, 이를 위하여 업체를 선별해야 할 것입니다.
  • 선별 기준은 중국향 노출도가 크고 성장세가 강한 업체로, 연우의 핵심 고객사들은 중국과 국내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며 연우의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기에 관련주로 분류될 수 있겠습니다.

 



물론,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판단이 들어간 내용이기 때문에 투자에는 신중하셔야 하며,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임에게 있음을 당부 부탁 드립니다.
저도 아직 부족한 한 사람으로써 다양한 정보 확인을 통하여 신중히 투자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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